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자격증
- study
- 프로그래밍 언어론
- CodeIgniter
- 외부접속
- Mac
- 매크로
- Developer
- html
- 220821
- 개발
- 프로그래밍언어론
- php
- plan
- 정보처리기능사
- WPF
- Java
- 방화벽
- 개인서버
- bootcamp
- knockon
- 홈서버
- git
- cording
- windows
- CSS
- 개발공부
- 오답풀이
- C
- React
Archives
- Today
- Total
bunta의 보조기억장치
[프로그래밍 언어론] 3-3 여러 패러다임의 프로그램 예 본문
반응형
명령형 프로그래밍
프로그램
→ 일련의 명령어 나열
장점
→ 처리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어 프로그램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음
단점
→ 프로그램이 복잡한 경우 가독성이 나빠지므로 효과적으로 다루지 못함
절차형 프로그래밍
프로그램
→ 서브루틴이라는 절차의 집합
장점
→ 재귀호출을 사용하여 프로시저를 간단하게 정의
구조화 프로그래밍
→ goto 없이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
즉, 작업이 끝나면 호출이 발생했던 원래 자리로 돌아가는 것
→ 블록과 서브루틴을 이용
→ 구조화된 제어문을 이용
객체지향 프로그래밍
프로그램
→ 서로 통신할 수 있는 객체(object)의 집합
→ GUI 개발에 큰 획(Smalltalk)
→ 프로그램 재사용 편의로 S/W 생산성에 크게 기여
객체의 개념
→ 상태를 유지하며 외부의 요청에 반응하는 데이터
→ 상태 - 필드(멤버 변수), 반응 - 메소드(멤버 함수)
→ 상태는 외부에 숨기고 메소드는 외부에 공개
함수형 프로그래밍
→ 데이터는 값으로, 명령어는 함수로 취급
명령어가 데이터를 바꿀 수 없음(A를 B라는 다른 값으로 바꾸어 준다는 개념)
→ 대입문과 반복문이 없음
→ 함수 자체도 값으로 취급 가능
선언적 프로그래밍과 논리 언어
프로그램
→ 논리식 집합
→ 논리식은 명제나 술어로 나타냄
→ 술어는 인수를 받을 수 있음
한국방송통신대학 [프로그래밍 언어론] 강의 필기입니다.
반응형
'Study > 필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밍 언어론] 4-1 구문론과 의미론 (0) | 2022.10.05 |
---|---|
[프로그래밍 언어론] 3-4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(0) | 2022.10.05 |
[프로그래밍 언어론] 3-2 프로그래밍 언어의 패러다임 (0) | 2022.10.05 |
[프로그래밍 언어론] 3-1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(0) | 2022.10.04 |
[프로그래밍 언어론] 2-3 프로그래밍 언어의 평가 기준 (0) | 2022.10.04 |
Comments